semc1115

그리스도인의 삶 / 개인생활

작성자
semc
작성일
2015-06-19 07:14
조회
566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사는 생활 입니다.

① 하나님은 아버지가 되시고 나는 그의 자녀가 되는 부자지간의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②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야 합니다.

내가 갖고 있는 악과 거짓되고 불결하고 간사스러운 성품이 거룩하고, 의롭고, 사랑스런 하나님의 선한 성품으로 변화를 받아야 합니다.

③ 아버지 되신 하나님을 예배하고 순종해야 합니다.
④ 아버지 되신 하나님과 늘 함께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⑤ 끊임없이 기도해야 합니다.

이웃과의 관계 속에서 사는 생활 입니다.

① 서로 존경하고 귀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합니다.
② 차별치 않고 형제지간처럼 지내며 살아야 합니다.

이 세상과의 관계 속에서 사는 생활 입니다.

③ 이 세상을 하나님의 것으로 믿어야 합니다.
④ 악이 지배하지 못하게 하고 하나님의 선이 지배하는 세상이 되게 합니다.

모든 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지으셨고 또한 다스리십니다. 그 모든 것을 사람을 위하여 지으셨으며 그것을 지배할 권리를 사람에게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요구를 들어 주시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뻐해야 합니다.

⑤ 세상에 예속된 생활이 아닙니다.

세상의 축복은 한낱 순간에 지나지 않으며 물질이 목적일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다스리러 온 것이지 결코 섬기러 온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물질은 바로 사용할 때 만이 우리에게 행복한 것이 되고 개인의 사리사욕과 하나님의 창조사업에 역행하면 큰 불행을 가져옵니다. 마치 원자력이 바르게 잘 사용되면 사람들에게 많은 유익을 주지만 잘못 사용되면 큰 불행을 가져오는 무서운 무기가 되는 것과 같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진실되게 사는 생활 입니다.

양심과 하나님께 부끄러움 없이 사는 생활 입니다. 큰 것만 찾아다니는 허영심을 버리고 작은 일부터 찾아보는 진실 된 인간이 되어 사랑과 봉사의 삶을 살고, 그리고 하나님께 진심으로 예배하는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하여야 합니다. 나를 지으시고 나를 돌보시는 분이 하나님이시므로 나에게 진실한자는 하나님께도 진실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