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c1115

그리스도인의 삶 / 직장생활

작성자
semc
작성일
2015-06-19 07:12
조회
1095
성경에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하라.(출20:9)” 또한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 하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도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활동상 지장이 없는 한

■ 적당한 직업을 가지고 가사를 담당해서 부지런히 일하며 생활하고 장한 자녀는 사회에 진출해서 직업을 가져야 하며, 주부는 가정에서 가사를 돌보며 자녀를 양육하는 일에 전심하여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직업을 갖고 일을 한다는 것은 사회의 한 사람으로

■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서서 자기가 자기의 생활에 책임지는 일이며 사회정의가 실현되게 하기 위해서 사회와 이웃을 사랑하고 봉사하며 섬기는 일이며 하나님의 창조사업에 동참하여 복음을 증거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의 자기 직업(직장생활)은

① 사명감이 있어야 합니다. 교회생활과 조화되어야 합니다.
② 교회생활과 조화되어야 합니다.

■ 자기직업이 하나님이 주신 것이며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이며 복음을 증거 하는 행위라는 확신과 그리스도인으로서 그 직무 수행할 능력은 신앙과 교회생활을 완수함에서 산출되는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교회생활에 충실함으로 직장생활도 명랑하여 지고 그 직무를 수행 할 수 있는 능력도 생기게 됩니다. 때로는 교인이기 때문에 직장생활에 고난과 어려움을 면치 못할 경우도 있고, 신앙을 유지하고 교회생활에 충실하기 어려울 때도 많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면 신앙을 유린 당하지 않고 직장생활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교회생활과 직장생활은 서로 대립된 생활이 아니라 서로 조화된 생활이 되도록 교회생활과 직장생활에서 맡겨진 직무를 완수하며 신앙 생활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③ 가정생활과 관계되어야 합니다.

직장 활은 직장만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돈을 버는 수단이 되어서도 안됩니다. 그리스도인의 직장생활은 자기가 속한 가정을 위한 직장생활임을 명심해야 합니다.